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패키지 비용]
※ 본 수강료는 VAT 포함가입니다.
※ 본 패키지는 구매 이후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인강만 별도 구매는 불가합니다.
※ 본 패키지 구매를 전자 세금계산서로 진행하고 싶으신 경우 [1:1문의]로 '소속사/담당자(이름 이메일 연락처)/수강 예정 인원 수'를 기입해 전자 세금계산서 안내를 요청해주세요.
※ 본 패키지 구매를 1기업 단체로 진행하실 경우 별도의 계약서 작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
본 패키지는 SAP S/4HANA MM 인강(60일)과 SAP 러닝 구독 서비스(SAP Learning Hub)(365일)가 결합된 제품입니다. (패키지: 1. 인강 + 2. SAP 러닝 구독 서비스)
1. SAP S/4HANA MM 인강(60일)
본 강의는 한국 강사 겸 컨설턴트가 녹화한 과정으로, 진행 언어는 한국어 입니다.
구매일부터 60일 동안 수강이 가능합니다.
2. SAP Learning Hub(365일)
SAP 솔루션 학습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글로벌 디지털 학습 플랫폼입니다. 학습 콘텐츠에 대한 온라인 학습교재, 소셜 커뮤니티, 무제한 교육용 실습 서버, 온라인 시험 응시권 4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매일부터 7일(평일 기준) 이후 시작되며, 1년간 구독할 수 있습니다.
※ SAP Learning Hub 수강 시작일은 지정이 불가합니다.
※ SAP Learning Hub 학습은 수강신청 후 메일 안내로 별도 안내(공지사항의 수강 가이드 참고) 드립니다.
※ SAP Learning Hub 내 온라인 시험 응시권의 잔여 발생 시 환불 및 타인에게 양도 불가합니다.
※ SAP S/4HANA 한국어 인강의 수강 기간은, 홈페이지의 구매일부터 바로 시작됩니다.
다른 수강 시작 일을 원하는 경우 학습을 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원하는 수강 시작 일을 [1:1문의]로 남겨주세요.
[제품 상세]
[참고] 인증시험 응시 관련 상세 안내: [고객센터] - [자주 하는 질문]
[참고] 수강생 오리엔테이션 (바로보기 *공지사항 상세페이지 내 영상 및 하단 첨부파일 PDF, JPG 전체 수강 전 필독*)
1. SAP S/4HANA MM 인강(60일)
- 교육 개요: 본 과정은 SAP S/4HANA의 Material Management, 즉 구매관리, 재고관리, 세금계산서 처리에 대해 중점적으로 학습합니다. 자재를 구매할 때 어떠한 공급업체로부터 언제, 얼만큼, 어떠한 가격조건으로 구매 할 지를 다루는 자재관리와 구매한 자재가 창고에 입고되는 순간부터 필요처로 출고되는 순간까지의 일련 과정을 다루는 구매관리를 학습합니다. Procurement 솔루션 컨설턴트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관련 Configuration을 학습함으로써 기본 기능 및 주요 기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교육 시간: 총 39시간 22분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권장 수강 일정' 참고)
- 교육 교재: 영어 교재 제작후 배송 (배송지는 구매시 회원정보의 국내 주소, 구매일로부터 수령까지 약 7일 소요)
- 교육 수료증: 수강 기간 내, 인강 80% 이상 수강 완료 시 [마이페이지] - [증명서 발급]에서 직접 발급 가능
- 관련 자격증: [C_TS452_*] SAP Certified Application Associate - SAP S/4HANA Sourcing and Procurement
2. SAP Learning Hub customer edition(365일)
- 수강 가능 학습 콘텐츠: 공지사항 수강생 오리엔테이션 자료 확인
- 교육 수료증: 콘텐츠 학습 후 직접 다운로드
- 교육용 실습 서버: 무제한 제공되며, SAP Learning Hub 구독 기간 내에 사용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시험 응시권: 4회가 제공되며, SAP Learning Hub 구독 기간 내에 사용 가능합니다. 인강에 해당되는 자격증을 취득하시길 권장 드리며, 나머지 3회는 불합격 시 재응시를 위해 사용하시거나 SAP Learning Hub를 통해 다른 과정을 수강하시고 그에 해당하는 자격증을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 위 구독 서비스는 은 SAP 공식 글로벌 제품으로 당사에서는 수강신청 시점 수강생 회원정보(이메일, 여권과 동일하게 기입하신 영문성명, 휴대폰 번호 등)를 그대로 활용하여 접수 처리만 진행합니다.
이에, 시작일 (또는 직전 평일 / 워크데이 기준)에 당사에서 제품 활용에 대한 추가 안내 메일 확인하시어 수강을 진행해주시고, 문의가 있으신 경우 수강생 오리엔테이션 자료의 문의처 정보를 확인하여 해당 서비스에 맞는 SAP 담당 부서로 문의 접수하셔야 합니다. 이 점 유의 바랍니다.
차시 | 강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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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필수*] [기업 맞춤 패키지] SAP S/4HANA MM 올인원 패키지 수강생 오리엔테이션 |
2차시 | 강사 인트로 |
3차시 | Identifying the SAP Fiori User Experience |
4차시 | Working with the SAP GUI |
5차시 | Delineating Procurement Processes |
6차시 | Identifying the Organizational Units in Procurement |
7차시 | Creating a Purchase Order |
8차시 | Posting a Goods Receipt |
9차시 | Entering an Invoice |
10차시 | Maintaining Business Partner Master Data |
11차시 | Maintaining Material Master Data |
12차시 | Maintaining Purchasing Info Record |
13차시 | Analyzing Material Valuation |
14차시 | Comparing Procurement Processes for Stock and Consumption |
15차시 | Creating a Purchase Requisition |
16차시 | Creating a Purchase Order with Reference to a Purchase Requisition |
17차시 | Entering Valuated and Non-Valuated Goods Receipts |
18차시 | Maintaining a Purchasing Contract |
19차시 | Creating a Purchase Requisition with Source Determination |
20차시 | Using Advanced Transactions for Purchase Order Creation |
21차시 | Using the Advanced Transaction for Goods Receipt |
22차시 | Using the Advanced Transaction for Invoice Verification |
23차시 | Defining Organizational Units in Materials Management |
24차시 | Defining and Assigning Plants |
25차시 | Describing the Material Requirements Planning (MRP) Process |
26차시 | Defining MRP Procedures |
27차시 | Maintaining the Material Master |
28차시 | Setting Up Reorder Point Planning |
29차시 | Describing the Planning Run |
30차시 | Executing a Planning Run |
31차시 | Converting Planning Results |
32차시 | Evaluating the Planning Results |
33차시 | Calculating Lot Sizes |
34차시 | Extending Material Master Records |
35차시 | Creating Business Partners |
36차시 | Using Partner Functions in Purchasing |
37차시 | Creating Purchasing Info Records |
38차시 | Creating Special Info Records |
39차시 | Using Special Functions in Info Records |
40차시 | Creating Central Contracts |
41차시 | Creating Contracts for Material Groups |
42차시 | Creating Scheduling Agreements Without Release Documentation |
43차시 | Creating Scheduling Agreements with Release Documentation |
44차시 | Controlling Source Determination with Source Lists |
45차시 | Maintaining Source Lists |
46차시 | Controlling Source Determination with Quota Arrangements |
47차시 | Executing the Planning Run with Quota Arrangements |
48차시 | Identifying Additional Aspects of Source Determination |
49차시 | Blocking Sources of Supply |
50차시 | Processing Unassigned Purchase Requisitions |
51차시 | Processing Assigned Purchase Requisitions |
52차시 | Monitoring Purchase Orders |
53차시 | Analyzing Special Aspects in Customizing |
54차시 | Defining Function Authorizations for Buyers |
55차시 | Releasing Purchasing Documents |
56차시 | Converting Released Purchase Requisitions |
57차시 | Configuring Release Procedures in Customizing |
58차시 | Creating Release Procedures |
59차시 | Setting Up Flexible Workflows in Purchasing |
60차시 | Performing a Self-Service Process |
61차시 | Confirming a Goods Receipt |
62차시 | Creating Invoices Using Invoicing Plans |
63차시 | Creating Blanket Purchase Orders |
64차시 | Using Analytical Apps |
65차시 | Using the Procurement Overview App |
66차시 | Creating Document Types in Purchasing |
67차시 | Adjusting the Screen Layout of Purchasing Documents |
68차시 | Creating Account Assignment Categories |
69차시 | Controlling the Output of Messages in Purchasing |
70차시 | Using Condition Technique for Message Determination |
71차시 | Explaining SAP HANA-based Output Management |
72차시 | Defining Inventory Management and Physical Inventory |
73차시 | Moving Goods with the MIGO Transaction |
74차시 | Posting a Goods Receipt Without Reference |
75차시 | Posting a Goods Receipt with Reference |
76차시 | Posting a GR with Automatic Generation of a PO |
77차시 | Posting Cancellations, Return Deliveries, and Returns |
78차시 | Applying Order Price Unit in Inventory Management |
79차시 | Applying Tolerances and the Delivery Completed Indicator |
80차시 | Setting Up Date Checks to Goods Receipt for Purchase Order |
81차시 | Performing Transfer Postings |
82차시 | Performing Stock Transfers Between Storage Locations |
83차시 | Performing Stock Transfers Between Plants |
84차시 | Creating Manual Reservations |
85차시 | Evaluating Reservations |
86차시 | Posting Unplanned GIs |
87차시 | Posting a GI with Reference |
88차시 | Configuring Stock Determination |
89차시 | Performing the Process of Subcontracting |
90차시 | Performing Vendor Consignment |
91차시 | Conducting Physical Inventory |
92차시 | Simplifying Physical Inventory |
93차시 | Applying Stock Lists and Document Lists |
94차시 | Applying Periodic Processing |
95차시 | Using Analytical Apps for Inventory Management |
96차시 | Implementing Settings for Documents |
97차시 | Setting Up Movement Types |
98차시 | Applying Other Customizing Settings |
99차시 | Defining Settings for Business Partners |
100차시 | Working with Logistics Invoice Verification |
101차시 | Using Different Types of Invoice Verification |
102차시 | Parking of Documents |
103차시 | Explaining the Attributes of Prepayment |
104차시 | Applying Taxes |
105차시 | Applying Cash Discounts |
106차시 | Entering Invoices in Foreign Currencies |
107차시 | Creating Invoices for Purchase Orders with Account Assignment |
108차시 | Entering Invoices with Variances |
109차시 | Use Further Blocking Reasons |
110차시 | Reducing Invoices |
111차시 | Handling of Variances Without Reference to an Item |
112차시 | Releasing Blocked Invoices |
113차시 | Entering Subsequent Debits/Credits |
114차시 | Entering Delivery Costs |
115차시 | Entering Unplanned Delivery Costs |
116차시 | Entering Invoices Without Reference to a Purchase Order |
117차시 | Handling Credit Memos and Reversals |
118차시 | Performing Evaluated Receipt Settlement |
119차시 | Performing GR/IR Account Maintenance |
120차시 | Setting Up Material Master Records |
121차시 | Creating Material Types |
122차시 | Setting Up Field Selection for Material Master Records |
123차시 | Defining Field References for Material Master Records |
124차시 | Describing Automatic Account Determination |
125차시 | Determining the Relevance of Company Codes and Valuation Areas |
126차시 | Creating Valuation Classes and Account Category References |
127차시 | Setting Up Account Determination for Specific Transactions |
128차시 | Subdividing a Transaction with the Account Grouping Code |
129차시 | Adjusting Account Determination for Special Cases |
130차시 | Posting Goods Movements for Material Types UNBW and NLAG |
131차시 | Configuring Split Valuation |
132차시 | Processing the Case Study – Procedure |